[ํ”„๋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ด ๋๋ง์ž‡๊ธฐ(C++)

2023. 6. 18. 02:25ยท๐Ÿ–ฅ๏ธ Study Note/Coding Test

๋ฌธ์ œ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81#qna

 

ํ”„๋กœ๊ทธ๋ž˜๋จธ์Šค

์ฝ”๋“œ ์ค‘์‹ฌ์˜ ๊ฐœ๋ฐœ์ž ์ฑ„์šฉ. ์Šคํƒ ๊ธฐ๋ฐ˜์˜ ํฌ์ง€์…˜ ๋งค์นญ. ํ”„๋กœ๊ทธ๋ž˜๋จธ์Šค์˜ ๊ฐœ๋ฐœ์ž ๋งž์ถคํ˜• ํ”„๋กœํ•„์„ ๋“ฑ๋กํ•˜๊ณ , ๋‚˜์™€ ๊ธฐ์ˆ  ๊ถํ•ฉ์ด ์ž˜ ๋งž๋Š” ๊ธฐ์—…๋“ค์„ ๋งค์นญ ๋ฐ›์œผ์„ธ์š”.

programmers.co.kr

 

์ฝ”๋“œ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iostream>
#include <set>

using namespace std;

vector<int> solution(int n, vector<string> words) {
    vector<int> answer = {0, 0};
    set<string> words_set;
    
    words_set.insert(words[0]);
    
    for(int i = 1; i < words.size(); ++i)
    {
        char c = *(words[i-1].end()-1);       
        
        if(words_set.find(words[i]) == words_set.end())
        {
            words_set.insert(words[i]);
            
            if(c == words[i][0])
                continue;
        }
        
        answer[0] = (i % n) + 1;
        answer[1] = (i / n) + 1;
        
        break;
    }
    
    return answer;
}
์ €์ž‘์žํ‘œ์‹œ ๋น„์˜๋ฆฌ ๋ณ€๊ฒฝ๊ธˆ์ง€ (์ƒˆ์ฐฝ์—ด๋ฆผ)

'๐Ÿ–ฅ๏ธ Study Note > Coding Test' ์นดํ…Œ๊ณ ๋ฆฌ์˜ ๋‹ค๋ฅธ ๊ธ€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ƒ๋ฐฐ ์ƒ์ž(C++)  (0) 2023.06.19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ธํ…” ๋Œ€์‹ค(C++)  (0) 2023.06.18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œ์†Œ ์ง๊ฟ(C++)  (1) 2023.06.12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1 - ํ•ธ๋“œํฐ ๋ฒˆํ˜ธ ๊ฐ€๋ฆฌ๊ธฐ(C++)  (0) 2023.06.11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ฐ์†๋œ ๋ถ€๋ถ„ ์ˆ˜์—ด์˜ ํ•ฉ(C++)  (0) 2023.06.10
'๐Ÿ–ฅ๏ธ Study Note/Coding Test' ์นดํ…Œ๊ณ ๋ฆฌ์˜ ๋‹ค๋ฅธ ๊ธ€
  •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ƒ๋ฐฐ ์ƒ์ž(C++)
  •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ธํ…” ๋Œ€์‹ค(C++)
  •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œ์†Œ ์ง๊ฟ(C++)
  •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1 - ํ•ธ๋“œํฐ ๋ฒˆํ˜ธ ๊ฐ€๋ฆฌ๊ธฐ(C++)
Beankong_
Beankong_
์ฃผ๋‹ˆ์–ด ํด๋ผ์ด์–ธํŠธ ํ”„๋กœ๊ทธ๋ž˜๋จธ ๊ณต๋ถ€ ๊ธฐ๋ก
  • Beankong_
    Beankong's Devlog
    Beankong_
  • ์ „์ฒด
    ์˜ค๋Š˜
    ์–ด์ œ
    • ์ „์ฒด ๊ธ€ (146)
      • โ›… Daily (0)
      • ๐Ÿ–ฅ๏ธ Study Note (2)
        • C++ (1)
        • Unreal Engine (5)
        • Coding Test (123)
        • Design Patteren (5)
        • VCS (Git..) (1)
        • Server (1)
      • ๐Ÿงญ Devlog (8)
        • ์˜ค๋‹ต๋…ธํŠธ (4)
        • UE5 GameLift Server Test Project (1)
        • TIL (3)
  • ๋ธ”๋กœ๊ทธ ๋ฉ”๋‰ด

    • ๋งํฌ

    • ๊ณต์ง€์‚ฌํ•ญ

    • ์ธ๊ธฐ ๊ธ€

    • ํƒœ๊ทธ

      ํ—ฌํ…Œ์ด์ปค
      ๊ฒŒ์ž„ ๊ฐœ๋ฐœ
      UnrealEngine5
      programmers
      unrealengine build system
      ํ”„๋กœ๊ทธ๋ž˜๋จธ์Šค
      propertyaccess
      ์ตœ๋‹จ ๊ฑฐ๋ฆฌ ์•Œ๊ณ ๋ฆฌ์ฆ˜
      ์ฝ”๋”ฉํ…Œ์ŠคํŠธ
      ํ”„๋ฃŒ๊ทธ๋ž˜๋จธ์Šค
      OnlineSubsystem
      ๊ฒŒ์ž„ํ”„๋กœ๊ทธ๋ž˜๋ฐ
      cpp
      ๊ทธ๋ฆฌ๋””(greedy)
      unrealengine module
      ์•Œ๊ณ ๋ฆฌ์ฆ˜
      ๊ฒŒ์ž„ ํ”„๋กœ๊ทธ๋ž˜๋ฐ
      ๊ฒŒ์ž„ ๋ชจ์ž‘
      UnrealEngine
      ๊ทธ๋ž˜ํ”„ ์ˆœํšŒ
    • ์ตœ๊ทผ ๋Œ“๊ธ€

    • ์ตœ๊ทผ ๊ธ€

    • hELLOยท Designed By์ •์ƒ์šฐ.v4.10.3
    Beankong_
    [ํ”„๋กœ๊ทธ๋ž˜๋จธ์Šค]level.2 - ์˜์–ด ๋๋ง์ž‡๊ธฐ(C++)
    ์ƒ๋‹จ์œผ๋กœ

    ํ‹ฐ์Šคํ† ๋ฆฌํˆด๋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