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Get() 사용하여 TSoftObjectPtr 데이터를 Load하는 경우

2025. 7. 16. 17:46·🧭 Devlog/오답노트

잘못된 부분

MergedMesh = SkeletalMeshMergeData.GetDefaultSkeletalMesh().Get();

수정된 부분

TSoftObjectPtr<USkeletalMesh> DafualtSkeletalMesh = SkeletalMeshMergeData.GetDefaultSkeletalMesh();

MergedMesh = DafualtSkeletalMesh.LoadSynchronous();

TSoftObjectPtr의 Get() 함수는 Editor에서 사용되는 Editor 전용 함수이다.

#if WITH_EDITOR
	/** Overridden to deal with PIE lookups */
	FORCEINLINE UObject* Get() const
	{
		if (GPlayInEditorID != INDEX_NONE)
		{
			// Cannot use or set the cached value in PIE as it may affect other PIE instances or the editor
			TWeakObjectPtr<UObject> Result = GetUniqueID().ResolveObject();
			// If this object is pending kill or otherwise invalid, this will return nullptr just like TPersistentObjectPtr<FSoftObjectPath>::Get()
			return Result.Get();
		}
		return TPersistentObjectPtr<FSoftObjectPath>::Get();
	}
#endif

#if WITH_EDITOR 전처리기로 스코프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native에서 TSoftObjectPtr의 Load를 위해 Get() 함수를 사용하면, 에디터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쿠킹 이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앞으로…

  • 앞으로 모르는 함수를 사용할 땐 꼭 함수 내부를 보고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하자.
  • 우리 코드에서 비슷한 내용을 찾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참고한다.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 Devlog > 오답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yLoad를 사용하여 TSoftObjectPtr을 Load하는 경우  (0) 2025.07.16
[UnrealEngine] VS에서 Ctrl + F5 눌렀을 때 "Unable to start debugging. check your debugger settings by opening project properties ..." 오류  (2) 2023.06.30
C/C++ 매크로 연산 오류 해결하기 (E0075, C2100)  (0) 2022.01.25
'🧭 Devlog/오답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ryLoad를 사용하여 TSoftObjectPtr을 Load하는 경우
  • [UnrealEngine] VS에서 Ctrl + F5 눌렀을 때 "Unable to start debugging. check your debugger settings by opening project properties ..." 오류
  • C/C++ 매크로 연산 오류 해결하기 (E0075, C2100)
Beankong_
Beankong_
주니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공부 기록
  • Beankong_
    Beankong's Devlog
    Beankong_
  • 전체
    오늘
    어제
    • 전체 글 (146)
      • ⛅ Daily (0)
      • 🖥️ Study Note (2)
        • C++ (1)
        • Unreal Engine (5)
        • Coding Test (123)
        • Design Patteren (5)
        • VCS (Git..) (1)
        • Server (1)
      • 🧭 Devlog (8)
        • 오답노트 (4)
        • UE5 GameLift Server Test Project (1)
        • TIL (3)
  • 블로그 메뉴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그래프 순회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propertyaccess
      게임 모작
      헬테이커
      게임 개발
      programmers
      게임프로그래밍
      unrealengine build system
      cpp
      OnlineSubsystem
      unrealengine module
      UnrealEngine5
      프로그래머스
      그리디(greedy)
      게임 프로그래밍
      최단 거리 알고리즘
      프료그래머스
      UnrealEngine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Beankong_
    [Unreal]Get() 사용하여 TSoftObjectPtr 데이터를 Load하는 경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