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ค๋ ๊ณํ
์ํ๊น๊ฒ๋ ๋ฑํ ๊ณํ์ด ์์์.
์ค๋ ํ ์ผ
- Amazom GameLift ๊ด๋ จ ํฌ์คํ : https://beankong-devlog.tistory.com/187
- Unreal GameLift Server SDK ํ๋ฌ๊ทธ์ธ ์ถ๊ฐํ๊ธฐ ํฌ์คํ : https://beankong-devlog.tistory.com/188
- GameLift ๊ฐ์ ๋ณด๋ฉด์ ๋ชฐ๋๋ ๊ฐ๋ ์ ๋ฆฌ ๋ฐ ๋ฌธ์ ์ฝ๊ธฐ
์ค๋์ ๊ฐ๋
=> Fleet ์ด ๋ฌด์์ธ์ง, ๊ทธ๋ฆฌ๊ณ GameLift Anywhere Fleet VS GameLift managed EC2 Fleet?
In AWS, a fleet represents your hosting resources. It’s a set of actual instances of compute resources. When we talk about virtual machines or cloud-hosted server processes, there exists somewhere a set of physical servers hosting our server processes.
Now, when Amazon hosts our server processes on its own hardware, those are contained in an EC2 instance.
An EC2 instance is the physical hardware hosting our program.
EC2 stands for Elastic Cloud Compute. And the fleet contains these EC2 instances.
But, there’s also the option to run our dedicated server on our own hardware, such as our PCs, that we’re developing on right now. In order to test our server process, we can run it on our own machine, and Gamelift allows us to create ‘anywhere fleet’ and anywhere fleets are how we can specify using our own compute resources. This is a great way to test our servers before we go and put them on an EC2 instance.
FServerParameters are nor actually needed for an EC2 instance, as those are going to initialize Gamelift already for us.
# Fleet
Fleet์ ์๋ฒ๋ฅผ ํธ์คํ
ํ๋ ๋ฌผ๋ฆฌ/๊ฐ์ ์ปดํจํธ ๋ฆฌ์์ค์ ๊ทธ ์์์ ์ด๋ป๊ฒ ํ์ฉํ ์ง์ ๋ํ ์ค์ ๊ฐ๋ค์ ํ๋๋ก ๋ฌถ์ ๋
ผ๋ฆฌ์ ๋จ์.
๊ฒ์ ์๋ฒ๋ฅผ ์คํํ๊ณ , ์ธ์
์ ํ ๋นํ๋ฉฐ, ํ์ฅ์ฑ๊ณผ ๊ฐ์ฉ์ฑ์ ๊ด๋ฆฌํ๋ ํต์ฌ ์ญํ ์ ์ํํ๋ค.
# E2C
EC2๋ AWS์์ ์ ๊ณตํ๋ ๊ฐ์ ๋จธ์ (Virtual Machine).
์ด๋ ์ค์ AWS ๋ฐ์ดํฐ ์ผํฐ์ ์๋ ๋ฌผ๋ฆฌ ์๋ฒ ์์์ ์คํ๋๋ ๊ฐ์์ ์ปดํจํฐ๋ก, ์ฌ์ฉ์๋ ์ธ์คํด์ค ํฌ๊ธฐ, ๋คํธ์ํฌ, ๋์คํฌ ์ฉ๋ ๋ฑ์ ์์ ๋กญ๊ฒ ์ค์ ํ์ฌ ์ฌ์ฉํ ์ ์๋ค.
# Fleet Type : Anywhere
Anywhere์ ์ฌ์ฉ์๊ฐ ์ง์ ๊ด๋ฆฌํ๋ ์ปดํจํ
๋ฆฌ์์ค (์์ฒด ์๋ฒ, ์จํ๋ ๋ฏธ์ค, ๋๋ ๋ค๋ฅธ ํด๋ผ์ฐ๋์ VM ๋ฑ)๋ฅผ GameLift์ ๋ฑ๋กํ์ฌ ์ฌ์ฉํ๋ ๋ฐฉ์์ด๋ค.
์ด ๋ฐฉ์์์ GameLift๋ ์ฌ์ฉ์๊ฐ ์ง์ ๊ด๋ฆฌํ๋ ์ปดํจํ
๋ฆฌ์์ค๋ฅผ Fleet์ ์ผ๋ถ๋ก ์ธ์ํ๊ณ , ๊ฒ์ ์ธ์
๊ด๋ฆฌ ๋ฐ ๋ชจ๋ํฐ๋ง ๊ธฐ๋ฅ์ ์ ๊ณตํ๋ค.
# Fleet Type : Managed EC2 Fleet
Managed EC2 Fleet์ AWS๊ฐ ์ ๊ณตํ๋ EC2 ์ธ์คํด์ค๋ค์ ์ฌ์ฉํ์ฌ ๊ฒ์ ์๋ฒ๋ฅผ ์๋์ผ๋ก ๋ฐฐํฌํ๊ณ ์ด์ํ๋ ๋ฐฉ์์ด๋ค.
GameLift๊ฐ ์ธ์คํด์ค๋ฅผ ์์ฑ, ํ์ฅ, ๋ณต๊ตฌ๊น์ง ์๋์ผ๋ก ์ฒ๋ฆฌํ๋ฉฐ, ๊ณ ๊ฐ์ฉ์ฑ๊ณผ ์ ์ฐํ ํ์ฅ์ฑ์ ๋ณด์ฅํ๋ค.
โ
GameLift Anywhere Fleet์ ๊ฒฝ์ฐ Server SDK ์ด๊ธฐํ ์์ ์ FServerParameter ์ ์ํ์ฌ Command Line์ผ๋ก ์ค์ ๊ฐ์ ๋ฐ์์ผ ํ๋ค.
๋ฐ๋ฉด, GameLift Managed EC2 Fleet์ ๊ฒฝ์ฐ Gamelift๊ฐ ์์์ ์ด๊ธฐํํด์ฃผ๊ธฐ ๋๋ฌธ์ FServerParameter๋ฅผ ์ง์ ๊ตฌ์ฑํ ํ์๊ฐ ์๋ค.
ํ๊ณ
์์ ์์๋ ์๊ฐ์ ๋นํด ์๋งน์ด๊ฐ ์ ์ ํ๋ฃจ์๋ค. ๊ณํ์ ์ธ์ฐ๊ณ ํฌ์คํ
์ ์ ๋นํ ์์ธํ๊ฒ ์ ์. ์ข ๋ ๋ด ๊ฒฝํ ์์ฃผ๋ก?
'๐งญ Devlog > TIL' ์นดํ ๊ณ ๋ฆฌ์ ๋ค๋ฅธ ๊ธ
TIL #25.05.29 (0) | 2025.05.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