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ธ๋ฆฌ์ผ ์ฝ๋ฉ ํ์ค์ ์๋ ๋งํฌ์ ์์ธํ ๋์์๋ค!
https://docs.unrealengine.com/5.2/ko/epic-cplusplus-coding-standard-for-unreal-engine
์ฝ๋ฉ ํ์ค
๊ธฐ์กด์ ํ๋ฆฝ๋ ํ์ค ๋ฐ ๋ชจ๋ฒ ์ฌ๋ก๋ฅผ ์ค์ํ์ฌ ์ ์ง๋ณด์ ๊ฐ๋ฅํ ์ฝ๋๋ฅผ ์์ฑํฉ๋๋ค.
docs.unrealengine.com
์ด์ค์์ ํนํ ์ค์ํ ๋ด์ฉ์ ์๋์ ์ ๋ฆฌํ๋ค.
ํด๋์ค ์ฒด๊ณ
ํด๋์ค ์ธํฐํ์ด์ค์์ public :์ private : ์์๋๋ก ์ ์ธํ๋ ํด๋์ค ์ฒด๊ณ ์ค์ํ๊ธฐ.
๋ช ๋ช ๊ท์น
- ํ์ค์นผ ์ผ์ด์ฑ ์ฌ์ฉ
ํ์ค์นผ ์ผ์ด์ฑ : ํฉ์ฑ์ด์ ์ฒซ๋ฌธ์๋ฅผ ๋๋ฌธ์. ex> Unreal Engine - ๊ณต๋ฐฑ๊ณผ _ ์ฌ์ฉ x
- ๋ชจ๋ ํด๋์ค์ ๊ตฌ์กฐ์ฒด์๋ ๊ณ ์ ํ ์ ๋์ฌ ์ฌ์ฉํ๊ธฐ
- T : ํ ํ๋ฆฟ ํด๋์ค
- U : UObject ํ์ ํด๋์ค
- A : AActor ํจ์ ํด๋์ค
- S : SWidget ํ์ ํด๋์ค
- I : ์ธํฐํ์ด์ค ํด๋์ค
- E : ์ด๊ฑฐํ
- b : ๋ถ์ธ ๋ณ์
- F : ๊ทธ ์ธ์ ๊ฒฝ์ฐ ( ์ผ๋ฐ์ ์ธ C++ ๊ตฌ์กฐ์ฒด๋ ํด๋์ค)
์ฝ๋ ๋ช ํ์ฑ
- ํ๋ผ๋ฏธํฐ์ ๊ฐ๊ธ์ In๊ณผ Out ์ ๋์ฌ๋ฅผ ์ฌ์ฉํด ํ๋ผ๋ฏธํฐ๊ฐ ์ด๋ป๊ฒ ์ฌ์ฉ๋ ์ง ๋ช ์
- const ์ง์์(directive) ์ ๊ทน ํ์ฉ
- ์ธ์ ํ์ ์ผ๋ก ๋ ํผ๋ฐ์ค๋ฅผ ์ฌ์ฉํด์ ๊ฐ ๋ณต์ฌ ๋ฐฉ์ง
- auto ํค์๋๋ ํน์ํ ๊ฒฝ์ฐ๋ฅผ ์ ์ธํ๊ณ ๊ฐ๊ธ์ ์์
๊ทธ ์ธ
1. Find In Files ํ์ฉ์ ์ํด ํฌ์ธํฐ ๋ณ์ ์ ์ธ์ ๊ผญ ๊ท์น์ ๋ง๊ฒ ํ ๊ฒ
Pointer* p; // o
Pointer * p; // x
Pointer *p; // x
2. ํค๋ ํ์ผ ๋ฐ #include ๊ตฌ๋ฌธ์ ์์กด์ฑ์ ์ต์ํ ํ๋๋ก ์ฃผ์ ๊น๊ฒ ๋ค๋ฃฐ ๊ฒ
๊ฐ์ : ์ด๋์ฐ ์ธ๋ฆฌ์ผ ํ๋ก๊ทธ๋๋ฐ ๊ฐ์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