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Commit
์์ ์ผ์: 23.07.11
[1] ์นด๋ฉ๋ผ ์ถ๊ฐํ๊ธฐ
์บ๋ฆญํฐ ํด๋์ค์ ์นด๋ฉ๋ผ ์ปดํฌ๋ํธ์ ์นด๋ฉ๋ผ ์คํ๋ง ์ ์ปดํฌ๋ํธ๋ฅผ ์ถ๊ฐํ์ฌ ํ๋ ์ด์ด ์บ๋ฆญํฐ ์์ ์ ์นด๋ฉ๋ผ๋ฅผ ์ถ๊ฐํ๋ค.
AMyCharacter::AMyCharacter()
{
// Set this characte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CameraBoom = CreateDefaultSubobject<USpringArmComponent>(TEXT("CameraBoom"));
CameraBoom->SetupAttachment(GetMesh()); // ๋ฉ์ฌ์ ์นด๋ฉ๋ผ ๋ถ ๋ถ์ฐฉ
CameraBoom->TargetArmLength = 600.f; // ์นด๋ฉ๋ผ ๋ถ ๊ธธ์ด
CameraBoom->bUsePawnControlRotation = true; // ๋ง์ฐ์ค์ ๋ฐ๋ผ ์นด๋ฉ๋ผ ๋ถ ํ์
FollowCamera = CreateDefaultSubobject<UCameraComponent>(TEXT("FollowCamera"));
FollowCamera->SetupAttachment(CameraBoom, USpringArmComponent::SocketName);
FollowCamera->bUsePawnControlRotation = false;
}
[2] Enhanced Input ์ฌ์ฉํ์ฌ ์บ๋ฆญํฐ ์กฐ์ํ๊ธฐ
Enhanced Input ์ฌ์ฉํด์ ํ๋ ์ด์ด ์ปจํธ๋กค ( ํ ํ๋ฆฟ ํ๋ก์ ํธ ์ฝ๋ ๊ฑฐ์ ๋ณต๋ถํ๋ฉด์ ๊ณต๋ถใ ใ )
Enhanced Input ๊ณต๋ถ - https://docs.unrealengine.com/5.1/ko/enhanced-input-in-unreal-engine/
[3] ์บ๋ฆญํฐ ์ด๋ ์ ๋๋ฉ์ด์ ์ถ๊ฐํ๊ธฐ
(1) ๋ธ๋๋ ์คํ์ด์ค ์ด์ฉํด์ Idle, walk, run ์ ๋๋ฉ์ด์ ๋ธ๋๋ฉํ๊ธฐ
(2) ์บ๋ฆญํฐ ์ ๋๋ฉ์ด์ ๋ธ๋ฃจ ํ๋ฆฐํธ์์ ์ ๋๋ฉ์ด์ ์ค์
๊ฒฐ๊ณ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