κ²μ μ€ν μ΄μ§ μμ±
μ€λμ μ€ν μ΄μ§ μμ μ μμνμ΅λλ€.
κ·Έ μ€μμλ κ²μμ΄ μ£Όλ‘ μ§νλλ νΌμ¦ μ€ν μ΄μ§ μμ μ νμ΅λλ€.
μ€ν μ΄μ§λ μ°μ μμ μ μ±ν° μ 보(enum), νλ μ΄μ΄ μ΅μ΄ μ΄λ κ°λ₯ νμ(UINT), νλ μ΄μ΄ νμ¬ μ΄λ κ°λ₯ νμ(UINT)λ₯Ό μκ² νμ΅λλ€.
λ°±κ·ΈλΌμ΄λ
μλλ BackGround ν μ€μ²λ₯Ό μ€ν μ΄μ§ κ°μ²΄μ λ©€λ²λ‘ λμ΄ λ λλ§νλ €κ³ νμ§λ§
ꡬ쑰λ₯Ό λ°κΏ μ€λΈμ νΈλ‘ λκ³ μ€ν μ΄μ§μ μ€λΈμ νΈ λ°°μ΄μ μΆκ°νλ νμμΌλ‘ λ°κΏ¨μ΅λλ€.
μ΄ νΈμ΄ λ λλ§ μμλ₯Ό κ΄λ¦¬νκΈ° νΈν κ² κ°μκΈ° λλ¬Έμ λλ€.
λ°λΌμ λ°°κ²½ μ΄λ―Έμ§(.bmp)λ₯Ό ν΄λμμ λΆλ¬μ BackGround μ€λΈμ νΈμ μ μ₯νκ³ νΌμ¦ μ€ν μ΄μ§μμ λ λλ§νλ μμ μ νμ΅λλ€.
κ²½λ‘κ° μ ννλ°λ λΆκ΅¬νκ³ LoadImageκ° κ³μ nullμ λ°ννμ¬ κ³ μμ νμ΅λλ€.
μ΄ λ΄μ©μ λΈλ‘κ·Έ "μ€λ΅λ ΈνΈ"μ λ°λ‘ ν¬μ€ν νκ² μ΅λλ€.
μ€ν μ΄μ§λ νΈμ§μ μ©μ΄νλλ‘ μ€ν μ΄μ§κ° μ΄λμ μ«μν€λ‘ νκ³ μμ΅λλ€.
νμΌ
νμΌμ μ°μ Collider μ»΄ν¬λνΈλ₯Ό μΆκ°ν μ± 10x10 λ§νΌ μμ±νμ¬ λͺ¨λ 맡μ μ¬λ €λμμ΅λλ€.
νλ©΄μ μ΄λ‘μμΌλ‘ νμλλ λΆλΆμ΄ νμΌμ Colliderμ λλ€.
λν νμΌμ νμ κΈ°λ₯μ κ°λ¨ν μ 리ν΄λ³΄μμ΅λλ€.
- μΊλ¦ν° μ΄λμ tile λ¨μλ‘ ν μ μμ΄μΌ ν¨
- λ²½κ³Ό κΈΈ ꡬλΆν΄μΌ ν¨
- κΈΈ μμλ μ€λΈμ νΈλ₯Ό μ¬λ¦΄ μ μμ΄μΌ ν¨
λ΄μΌ κ³ν
λ΄μΌμ νμΌμ μ€ν μ΄μ§μ μ μ ν μμΉμ λ°°μΉνκ³
μ€λ μκ°ν΄λ νμΌμ κΈ°λ₯μ ꡬνν΄λ³΄λλ‘ νκ² μ΅λλ€.
κ·Έλ¦¬κ³ λΆλΆλͺ ν κ³νμ λ€μ μ€κ³νκ² μ΅λλ€.